일본에서 한국책의 오디오 북이나 전자 책을 편하게 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려고 합니다.그걸 위해 책의 콘텐츠를 제공해주시는 한국의 협업기업을 찾고 있습니다.
일본 중소기업대한 마케팅이나 PR 지원을 제공하는 프리랜스 팀이고, 동시에 한달에 2.5만인이 이용하는 한국어공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기자신도 한국어를 독학해왔던 경험이있기 때문에 이번에 한국 책 오디오북 사업을 시작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TOPIK의 일본인 응시자수는 매년 10%씩 증가하고 있답니다.한국어를 배우는 사람이나 한국에 유학하는 일본사람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한국어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K-POP과 드라마의 인기도 더욱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 관심은 높아지겠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2019년 이후는 코로나때문에 수치가 약간 떨어지고 있습니다.)
요새 일본에서도 한국인 작가의 에세이가 인기 많아지고 있습니다. K-POP 아이돌들이 소개하는 책도 많고 앞으로도 한국 책에 대한 인기는 많아지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도 오디오 북에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한국책 오디오 북이나 전자 책은 거의 없습니다. 한국어 공부 하길 위해서도 그런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한국어 종이책을 인터넷으로 사려고 해도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가격도 한국에서 살 때보다 비싸고 자기가 원하는 책을 찾기도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한국책이나 오디오북에대한 수요가 있어도 제공 되지 않는 현실이 있다!
우리가 안전한 플렛폼을 만들기부터 이용자의 결제, 고객 안내, 일본에서의 한국책의 홍보・PR까지 맡겠습니다.
※귀사가 규정하는 콘텐츠 제공 모델이 있으시면 우리가 따르겠습니다. 구체적인 계약내용은 별도 협의하겠습니다.
자기자신도 한국어를 독학을 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읽으면서 음성을 듣기”가 너무 중요한 공부방법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야 옳은 발음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사람에는 한국어 발음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더 쉽고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한국 책도 멋진 문화의 하나입니다. 드라마, 영화, K-POP과 같이 더 쉽게 만날 수 있어야 합니다. 한국사람들의 감성이나 문화를 알 수 있는 책 세상을 더 많은 일본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습니다. 그런 작품들을 한국어로 전해야 한국어 공부뿐만 아니라, 미세한 말씨의 의도나 분위기까지 정확하게 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외 호텔 브랜드를 일본에서 운영하는 기업에서 5년동안 브랜딩/마케팅/홍보를 담당한 후 프리랜서로 주로 중소기업의 웹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한국어 독학은 10년이상.자기자신이 운영하는 한국어 공부 사이트는 한달에 4.5만 PV가 있고 광고미디어로써 일정적인 집객력이 있습니다.